본문 바로가기
일상

문화가 있는 날:매달 마지막 수요일 영화 '그녀가 죽었다' 관람

by 삶과숙 2024. 6. 3.
반응형

문화가 있는 날:매달 마지막 수요일 영화 '그녀가 죽었다' 관람

 

안녕하세요?

지나온 삶을 추억하고 싶은 소시민 삶과숙입니다. 

 

문화가 있는 날 소개 1 (문화가 있는 날 홈피 참조)
문화가 있는 날 소개 1 (문화가 있는 날 홈피 참조)

문화가 있는 날은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과 그 주간에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는 날이다. 나는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영화를 관람했다. 문화가 있는 날인 5월의 마지막 수요일 오후 5시 ~ 오후 9시까지 상영을 시작하는 영화에 한해 7,000원의 관람료로 관람할 수 있다. 

 

 


 

1. 문날주간

문날주간 안내 (문화가 있는 날 홈피 참조)
문날주간 안내 (문화가 있는 날 홈피 참조)

5월 문화가 있는 날 주간은 5월 27일 월요일부터 6월 2일  일요일까지이다. 문날주간은 문화가 있는 날 홈피에서 확인 가능하다. 영화를 할인된 가격에 볼 수 있는 날은 5월 29일 수요일이다. 

 

문화가 있는 날 영화 할인 안내 (문화가 있는 날 홈피 참조)
문화가 있는 날 영화 할인 안내 (문화가 있는 날 홈피 참조)

문화가 있는 날 수요일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에서 17시부터 21시까지 상영하는 2D영화 한정 관람료가 7,000원이다. 

 


 

2. 영화 '그녀가 죽었다' 

1. 예매

메가박스 앱 예매 페이지 1
메가박스 앱 예매 페이지 1
메가박스 앱 예매 페이지 2
메가박스 앱 예매 페이지 2
메가박스 앱 예매 페이지 3
메가박스 앱 예매 페이지 3

메가박스 앱에서 예매하는데, 결제 관람료가 7,000원으로 안내되고, 결제 전 한 번 더 관람료 할인에 대한 안내를 해준다. 

 


 

 

 

2. 기본정보

'그녀가 죽었다' 포스터 1 (출처: 네이버 영화)
'그녀가 죽었다' 포스터 1 (출처: 네이버 영화)

 

시나리오: 김세휘

감독: 김세휘

장르: 미스터리, 스릴러

러닝타임: 103분

제작: 엔진필름

배급: (주)콘텐츠지오 (주)아티스트스튜디오 (주)무빙픽쳐스컴퍼니

등급: 15세 관람가

 


 

3. 등장인물 출연진

'그녀가 죽었다' 포스터 2 (출처: 네이버 영화)
'그녀가 죽었다' 포스터 2 (출처: 네이버 영화)

변요한이 연기한 구정태는 공인중개사로 고객이 맡긴 열쇠로 남의 집에 들어가 남의 삶을 훔쳐보는 취미를 가지고 있다. 

 

'그녀가 죽었다' 포스터 3 (출처: 네이버 영화)
'그녀가 죽었다' 포스터 3 (출처: 네이버 영화)

신혜선은 거짓을 포스팅하는 SNS 인플루언서 한소라를 연기했다.

 

'그녀가 죽었다' 포스터 4 (출처: 네이버 영화)
'그녀가 죽었다' 포스터 4 (출처: 네이버 영화)

이엘은 사건의 진실을 파고드는 집념의 강력반 형사 오영주를 연기했다. 

 


 

4. 줄거리

'그녀가 죽었다' 포스터 5 (출처: 네이버 영화)
'그녀가 죽었다' 포스터 5 (출처: 네이버 영화)

구정태는 편의점에서 소시지를 먹으며 비건샐러드 사진을 포스팅하는 한소라에게 흥미를 느끼고 그녀를 관찰하기 시작하는데, 한소라가 직접 구정태의 부동산에 찾아와 방을 빼달라며 열쇠를 맡기고, 구정태는 한소라의 집까지 드나들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구정태는 소파에 죽은 채 늘어져 있는 한소라를 발견하게 되고, 그 후 한소라 집에 들어간 것을 알고 있는 누군가가 협박을 시작하고, 사건을 맡은 강력반 형사 오영주의 수사망이 그를 향해 좁혀온다. 스스로 범인을 찾아야 하는 구정태는 한소라의 SNS를 통해 주변 인물을 뒤지며 진범을 찾아 나선다.

 


 

5. 관람 후기

'그녀가 죽었다' 스틸컷 (출처: 네이버 영화)
'그녀가 죽었다' 스틸컷 (출처: 네이버 영화)

스스로 나쁜 짓은 하지 않는다며 자기 합리화를 하며 남을 관찰하고, 급기야 남의 것을 훔쳐보고 엿보는 사이 그것이 병이고 범죄라는 사실을 망각해 버린 구정태와 거짓된 인생을 살며 인풀루언서라고 남들에게 자신을 과시하고 신분세탁까지 하며 끔찍한 범죄까지 저지른 한소라가 만나 벌어지는 사건을 오영주 형사가 해결해 가는 과정을 통해 가면을 쓰고 살아가며 보여 주시 식 소통만 일삼는 현세대의 문제점과 남의 삶을 엿보는 사람들의 잘못된 관심이 범죄라는 사실을 일깨워 준다. 

구정태가 피해자가 아닌 범죄자라고 얘기하는 오형사의 마지막 대사가 인상 깊었다. 

 


 

3. 문화가 있는 날 혜택 누리기

문화가 있는 날 소개 2 (문화가 있는 날 홈피 참조)
문화가 있는 날 소개 2 (문화가 있는 날 홈피 참조)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누릴 수 있는 혜택은 영화뿐 아니라 지역별, 장르별로 다양하다. 이러한 다양한 혜택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고, 내게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도 찾을 수 있다. 한 달에 한 번쯤은 일상에서 문화혜택을 느껴보자.

 

 

 

 

문화가 있는 날, 문날

매달 마지막 수요일과 그 주간에 문화시설 할인 또는 무료관람, 야간개방 등 다양한 문화 혜택 제공, 전국문화지도, 영상과 SNS를 통한 문날소식 제공

www.culture.go.kr

 

 

 

 

새벽부터 황혼까지 스웨덴국립미술관 컬렉션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새벽부터 황혼까지 스웨덴국립미술관 컬렉션: 마이아트뮤지엄

새벽부터 황혼까지 스웨덴국립미술관 컬렉션: 마이아트뮤지엄 안녕하세요?지나온 삶을 추억하고 싶은 소시민 삶과숙입니다.  새벽부터 황혼까지 스웨덴국립미술관컬렉션을 접하는 건 처

lifensoo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