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엠 호텔 웨스트 '오션 웨이브 트윈룸': 시흥 거북섬 서울 근교 오션뷰 호캉스
안녕하세요?
지나온 삶을 추억하고 싶은 소시민 삶과숙입니다.
지난 주말 시흥 거북섬에 위치한 웨이브엠 호텔 웨스트로 워크샵을 갔다. 웨이브엠 호텔 웨스트는 2024년 3월에 오픈했으며, 전 객실 오션뷰에 생각보다 객실도 넓고 시설도 만족스러웠다. 날씨까지 도와줘서 객실에서 뿐 아니라 3층 뷔페식당에서 저녁식사와 레크레이션을 하는 동안에도 틈틈이 바다를 바라보며 힐링할 수 있었다.
1. 위치
- 주소: 경기도 시흥시 거북섬로 112
- 전화: 031-400-6200
- 주차: 건물주차장
- 이용시간: 체크인 15:00 / 체크아웃 11:00 (체크아웃 연장 시 시간당 11,000원 / 16시 이후는 1박 요금 부과)
웨이브엠 호텔 웨스트 외관은 뭐 특별할 게 없이 여느 호텔들과 다를 바가 없다.
1층으로 들어가는 입구 옆에 주차장으로 들어가는 입구가 있다. 주차장은 지하에서 지상 6층까지 층별로 있다.
프론트가 3층에 있으니 주차는 3층에 하는 게 이동하기 편하다.
수영장과 피트니스 센터가 7층에 위치하고 있고, 3층에 뷔페식당 웨이브 엠 다이닝이 위치하고 있다.
3층에 올라가 엘리베이터에서 내리자마자 탄성이 나왔다. 푸른 물이 넘실대는 환상적인 오션뷰가 눈앞에 펼쳐져 있다. 하얀 대리석 바닥과 심플한 소파와 탁자도 멋스러웠다.
2. 오션 웨이브 트윈룸
내가 배정받은 객실은 810호로 오션 웨이브 트윈룸이다. 오션 웨이브 트윈룸은 탁트인 오션뷰가 아니라 하프 오션뷰다.
문을 열고 키박스에 키를 넣으면 자동으로 커튼이 열리는데, 그 사이로 보이는 오션뷰가 아주 시원했다. 랜덤으로 배정받은 우리 방은 반만 오션뷰였지만 그래도 너무나 좋았다. 잠시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관에 들어서면 시원한 바다가 눈 앞에 펼쳐진다.
호텔이지만 전자렌지와 세탁기, 개수대 위 싱크대 안에 전기포트와 와인잔과 유리컵, 머그컵과 함께 차와 커피가 있고, 개수대 오른쪽은 냉장고이다. 냉장고도 일반 호텔에 있는 작은 냉장고가 아니고, 위는 냉장고, 아래는 냉동고이다. 따로 조리도구는 없다. 냉장고 안에는 생수가 3병 들어있다.
옷장도 꽤 커서 수납을 하기에도 넉넉하고, 안에는 샤워가운과 슬리퍼, 구둣주걱과 구두광택천이 들어있다.
객실은 심플함과 깔끔함 그차체이다. 침대는 킹과 수퍼싱글이 놓여있고, 잠자리는 편안했다. TV는 객실 크기에 비해 좀 작은 느낌이 있긴 했지만, 나름 벽장과 잘 어울렸다.
발코니에 의자와 탁자가 따로 있어 차 마시며 물멍 때리기 좋았다.
저녁 식사 시간까지 여유가 있어, 발코니에 앉아 커피 마시며 잠시의 여유를 즐겼다.
미닫이 문을 열고 욕실로 들어서면 흰색의 도기 욕조가 세면대 앞에 멋지게 놓여있다. 욕조 안쪽엔 샤워실이고, 세면대 안쪽은 화장실이다. 샤워실과 화장실이 분리돼 있어 사용하기 편했다.
일회용품 규제로 샴푸, 린스, 치약, 칫솔, 면도기는 유상 제공이고, 샤워실에 바디워시와 바디로숀만 있고, 세면대에 비누와 샤워캡, 면봉, 빗과 일회용 샤워타올이 있다. 유상제공 되는 샤워용품은 미리 챙겨가는 게 좋겠다.
3. 수영장과 피트니스 센터
● 운영시간: 1부 14:00 ~ 17:00 / 2부 18:00 ~ 21:00 / 매주 월요일 휴장
수영장은 인피니티풀로 성인풀과 유아풀로 나뉘어져 있으며, 전면 폴딩도어라 문을 모두 열고 낮엔 푸른 바다를 저녁엔서해바다의 낙조를 즐길 수 있다. 수영복, 수영모는 반드시 착용해야 하며, 타올은 1인당 1장 대여해 준다.
피트니스 센터는 매일 07시부터 21시까지 투숙객은 이용가능하다. 트래드밀에서 걷거나 달릴 때도 오션뷰를 만끽할 수 있다. 기구도 나름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4. 웨이브엠 다이닝 (뷔페 레스토랑)
3층 로비 옆 뷔페 레스토랑도 오션뷰를 보며 식사할 수 있다. 내부가 깔끔하며 테이블도 많고, 간격도 넉넉하다.
아직 컨퍼런스룸이 오픈하지 않아 우리는 세미나를 이곳 레스토랑에서 진행하고, 저녁식사도 뷔페로 먹고, 레크레이션까지 진행했다.
1. 조식 뷔페 안내
조식 뷔페는 7시부터 10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입장 마감은 9시 30분이다. 가격은 성인 25,000원, 소인 20,000원이며, 프론트에서 이용일 전날까지 사전 구매 시 성인 22,000원, 소인 17,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이용 당일은 할인 불가)
2. 디너 뷔페
디너 뷔페 음식은 가짓수는 많지 않았지만, 기본적인 종류는 갖추고 있었고, 아주 훌륭하지는 않았지만 먹을만 했다.
조식 뷔페는 사진을 찍지 못했지만, 보통의 호텔과 같이 한식과 양식이 모두 있었고, 가벼운 음식 위주로 준비돼 있었다.
5. 웨이브엠 호텔 웨스트 이용 후기
서울 근교 시흥 거북섬에 위치한 웨이브엠 호텔 웨스트는 객실과 프론트, 레스토랑과 수영장에서 바라보는 오션뷰만으로도 가볼 만한 가치가 충분히 있다고 생각한다. 특히 전 객실이 오션뷰고, 발코니와 객실 사이에 쳐진 커튼이 자동으로 열리며 보이는 뷰는 너무나도 멋있었다. 객실 내부의 가구나 비품들도 고급스러웠고, 욕실과 화장실도 넓고 깔끔하고 사용하기 편했다.
다만 개장한지 얼마 안 되서인지 객실 내에 아직도 새집 냄새가 많이 나 창문을 열고, 에어컨을 켜서 환기를 시켰야 했고, 뷔페도 음식이 좀 보강되고, 빈 접시를 셀프 반납하는 게 아니고 치워준다면 더 좋을 거 같다.
파라다이스 시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롯데리조트 제주 아트빌라스 켄고 쿠마 74평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시아나항공 OZ567 / OZ568: 몽골여행 인천-울란바토르 직항 비행시간 기내식 (0) | 2024.06.23 |
---|---|
세종도예원: 안산 대부도 도자기 체험 이수연 명인 (0) | 2024.06.09 |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 혜택: 해외여행 KB PAY 외화머니 환전 수수료 면제 해외 가맹점 수수료 면제 (1) | 2024.05.28 |
위딘 카오야이(WITHIN-KHAOYAI): 태국여행 카오야이 스톤헨지 감성 브런치 카페 (0) | 2024.05.08 |
그레이트 하버(GREAT HARBOUR) 인터내셔널 뷔페: 태국 여행 방콕 아이콘 시암(IconSiam) 씨푸드뷔페 가격 (3) | 2024.04.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