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시흥 정왕동 횟집 다이와스시 메뉴판 없는 숙성회 맛집

by 삶과숙 2026. 1. 18.
반응형

시흥 정왕동 횟집 다이와스시 메뉴판 없는 숙성회 맛집

안녕하세요?
지나온 삶을 추억하고 싶은 소시민 삶과숙입니다.

다이와스시 외관
다이와스시 외관

시흥에 오랫동안 거주한 지인이 알려준 횟집 다이와스시에 다녀왔다. 사장님 혼자서 요리와 서빙을 하고, 메뉴판도 없으며 모듬회 1인 45,000원에 그 계절에 가장 맛있는 회와 해산물을 내어주는 곳이다. 1인 매장이라 예약필수다!

 

 


 

 

1. 위치

 

  • 주소: 경기도 시흥시 서촌상가1길 13 신안프라자 1층
  • 전화: 031-499-7504 (예약필수)
  • 주차: 주변 공영주차장
  • 영업시간: 17:00 ~ 22:00

 

건물과 건물 사이에 위치하고 있고 좀 어두컴컴해 초행길에는 찾기 힘들 수도 있다. 하지만 미리 지도로 위치를 확인하고 가서 나는 쉽게 입구를 찾았다. 

 

 

다이와스시 내부 1
다이와스시 내부 1
다이와스시 내부 2
다이와스시 내부 2

내부는 넓은 공간에 테이블 간 간격을 넉넉하게 배치했으며, 이 정도 공간이면 테이블을 더 배치해도 될 거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옆, 뒤 테이블과의 거리가 멀어 우리끼리만의 편안한 공간이라고 느껴졌다. 

 

사장님 혼자서 손님들을 모두 커버해야 하니 테이블이 더 있다면 사장님도 힘들고, 손님들은 서비스에 만족하지 못할 수도 있을 거 같다. 여하튼 테이블 간 간격이 넓어서 좋았다. 

 

 


 

 

2. 음식

다이와스시 음식 1
다이와스시 음식 1

예약 후 방문했는데 안내된 자리에 앉으니 특이하게도 회를 먼저 내주었다. 

삶아낸 소라도 함께 나왔는데, 싱싱한 소라를 먹기 좋게 삶아내 부드러운 식감과 씹을수록 소라 고유의 단맛이 느껴졌다. 

 

 

다이와스시 숙성회
다이와스시 숙성회

회는 바로 잡은 활어회가 아닌 숙성회였고, 참치, 참돔, 광어와 문어숙회가 함께 나왔다. 보기에는 양이 얼마 안 돼 보였는데, 먹다 보니 꽤 많은 양이었다. 두께도 두툼해서 씹는 식감도 좋았고, 각각의 찰진맛이 살아있었다. 

술이 술술 들어가는 맛과 식감이었다. 

 

 

다이와스시 쌈배추다이와스시 쌈장
다이와스시 쌈배추와 쌈장

쌈배추를 푸짐하게 내주었는데 아삭아삭한 배추가 어찌나 달고 고소한지 쌈장과 함께 거의 다 먹었다. 이 집이 쌈배추 맛집이기도 했다. 

 

다이와스시 감자샐러드
다이와스시 감자샐러드
다이와스시 미역국
다이와스시 미역국

감자샐러드는 오직 부드럽게 으깬 감자만으로 만들었는데 입안에서 녹아내리는 식감과 감자의 맛을 잘 살린 음식이었다. 

 

 

다이와스시 달걀말이
다이와스시 달걀말이

생선뼈를 고와 끓인 미역국은 국물이 진하고 시원했다. 아주 뜨겁게 나와 그릇에 덜어서 먹어도 뜨끈하게 먹을 수 있어 좋았다. 너무 맛있어서 추가로 요청해서 먹었다. 

 

 

다이와스시 초밥
다이와스시 초밥

달걀말이도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나왔는데 특별한 감흥은 없었고,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맛이었다. 

 

 

다이와스시 참돔머리구이
다이와스시 참돔머리구이

광어, 참돔으로 만든 초밥은 밥 양이 좀 많기는 했지만 맛은 좋았다. 

 

 

다이와스시 돈까스
다이와스시 참돔머리구이

참돔머리구이는 크기가 상당히 컸으며, 숨은 살을 파먹는 재미가 있었으며, 머릿살이라 덜 퍽퍽하고 달았다.

 

 

다이와스시 음식 2
다이와스시 음식 2

이곳과는 어울리지 않는 돈까스가 나왔는데, 다이와스시에서는 튀김대신 나온 듯하다. 맛은 괜찮았지만 횟집에서 튀김이 없다니 좀 실망스러웠다. 

 

 

 

다이와스시 매운탕

마지막으로 매운탕이 나왔다. 매운탕은 미리 끓여놓은 걸 뚝배기에 덜어서 다시 끓여 나온 듯하다. 회를 뜨고 남은 뼈를 많이 넣고 푹 끓여서인지 국물이 진하고 매콤해서 속이 확 풀리는 느낌이었다. 

 

 


 

 

3. 다이와스시 후기

다이와스시 음식 2
다이와스시 음식 2

시흥시 정왕동 숙성회 맛집 다이와스시는 메뉴판 없이 사장님 혼자 계절에 맞는 맛있는 숙성회를 먹을 수 있는 맛집이다. 숙성이 잘 된 회를 푸짐하게 먹을 수 있지만, 스키다시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실망할 수도 있다. 

나는 회와 소라숙회, 참돔머리구이, 초밥, 미역국, 매운탕으로 이루어진 코스가 마음에 들었지만, 튀김이 없는 건 좀 아쉬웠다. 

 

사장님이 아주 친절한 스타일은 아니지만 중간중간 테이블 살피며 부족한 게 있으면 말없이 채워주시고, 음식도 빠르게 내주셔서 먹는 내내 흐름이 끊기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숙성회를 마음껏 먹고 싶을 때 찾아가면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목감 물왕저수지 맛집 돌초밥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시흥 목감 물왕저수지 초밥 맛집 돌초밥

시흥 목감 물왕저수지 초밥 맛집 돌초밥안녕하세요?지나온 삶을 추억하고 싶은 소시민 삶과숙입니다.평일 쉬는 날 친구와 맛있는 점심을 먹기 위해 맛집들이 많이 있는 물왕저수지로 향했다.

lifensoo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