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서부두식당: 제주시 탑동 현지인 맛집 향토음식 갈치조림

by 삶과숙 2022. 12.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나온 삶을 추억하고 싶은 소시민 삶과숙이라고 합니다.

 

제주 한라수목원에 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점심 먹으러 갔던  현지인 맛집을 서부두식당을 소개할게요.

  •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임항로 37-2
  • 전화: 064-726-0506
  • 주차: 가게 앞
  • 영업시간: 09:00 ~ 21:00 (매월 첫째주, 셋째주 수요일 정기휴무)

서부두식당 전경

지난 1월에 제주에 왔을 때는 서울로 돌아가는 날 아침을 먹었다. 갈칫국을 먹었는데 비린내도 없고 담백하며 갈치살이 너무 달고 맛있었다. 그래서 점심을 먹기 위해 버스를 타고 탑동에 내려 비바람을 맞으며 걸어서 도착했다.

서부두식당 입구

1층에는 효창수산이라고 서부두식당 사장님 남편이 운영하는 수산물과 건어물 판매점이 있다. 지난 1월 방문했을 때 막 경매로 받아온 갈치를 구매했는데, 식사하고 내려오니 깨끗하게 손질해 한번에 먹을 만큼씩 진공팩에 담아 스티로폼 박스에 포장해주셨다. 집에 와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 이번에도 갈치를 구매할 생각이었으나, 우리가 갔을 때는 비바람이 많이 불어 물건이 없다고 하셔서 아쉽게도 사 오지는 못했다.

서부두식당 내부
서부두식당 주방입구

서부두식당은 1층 효창수산 사장님이 직접 경매한 수산물을 사장님(사모님)이 손수 손질하여 맛있게 요리해 주시는 곳이다. 여기도 현지인이 알려준 곳. 그래서 더욱 믿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서부두식당 내부는 4인용 테이블이 8개 정도 있었던 거 같다. 아주 넓지도 그렇다고 작은 식당도 아닌 적당한 크기이다. 늦은 점심이라 한 팀 있던 손님도 식사를 마치고 나가는 중이었다. 그래서 식당 안에는 우리만 있었다.

서부두식당 메뉴

사람이 많았으면 여러 가지 시켜서 골고루 먹고 싶었지만, 우리는 둘인지라 갈치조림 소로 결정했다.

서부두식당 휴무일

서부두식당 휴무일에 와서 허탕 치지 않도록 잘 기억해두어야겠다.

서부두식당 와이파이 비번

잘 보이게 큼지막하게 적혀있는 와이파이 비번.

서부두식당 기본찬

서부두식당은 반찬이 모두 맛있었지만 난 물미역무침과 겉절이가 특히 더 맛있어서 더 청해서 먹었다.

남편은 갈치속젓과 풀치조림이 맛있다고 했다.

서부두식당 갈치조림

보글보글 맛있게 끓고 있는 갈치조림.

빨갛고 걸쭉한 양념을 입고 있는 갈치와 감자, 무는 매콤, 달콤하면서도 포근하고 물컹한 식감이 일품이었다. 

공기밥과 된장국

갈치조림에는 공깃밥을 별도로 주문해야 한다. 함께 나오는 된장국은 국물이 시원하면서도 구수했다.

갈치조림 속 갈치와 감자

갈치 한 토막이 어찌나 실하고 도톰하던지!

재료를 아끼지 않고 요리를 하셨다는 게 느껴졌다. 

제주에 가면 또 방문하고 싶은 서부두식당, 번창하세요!!!

 

제주에서 전복요리가 드시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전복나라: 전복돌솥밥, 전복뚝배기 제주 공항근처 연동 맛집

안녕하세요? 지나온 삶을 추억하고 싶은 소시민 삶과숙입니다. 제주여행 첫날 호텔 에어시티 제주에 짐을 맡기고 점심식사하러 갔던 전복나라를 소개하려 합니다. 호텔 에어시티 제주가 궁금하

lifensoo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