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배곧 참새방앗간: 시흥 술집 실내포차 전 맛집

by 삶과숙 2024. 8. 12.
반응형

배곧 참새방앗간: 시흥 술집 실내포차 전 맛집

 

안녕하세요?

지나온 삶을 추억하고 싶은 소시민 삶과숙입니다. 

 

참새방앗간 모둠전 1
참새방앗간 모둠전 1

지난주 애술인에서 1차를 하고, 지나가다 2차 하러 우연히 방문한 전이 맛있는 집 참새방앗간을 소개한다. 

 


 

1. 참새방앗간 위치

 

  • 주소: 경기도 시흥시 서울대학로264번길 12 시흥배곧C2블럭 호반써밋플레이스 208동 1층
  • 전화: 010-7104-3524
  • 주차: 상가 지하주차장
  • 영업시간: 18:00 ~ 02:00

 

참새방앗간 외관 1
참새방앗간 외관 1

돈가스와 피자집 사이에 끼여있는 실내포차 참새방앗간의 외관은 약간 촌스러운 듯, 친근한 듯한 느낌이었고, 김삿갓의 "어서 옵쇼!" 하는 듯한 제스처가 내 발길을 사로잡았다. 특히나 해물파전 사진이 너무도 먹음직스러웠다.

 

참새방앗간 간판
참새방앗간 간판

근처에 사는 지인이 이전에는 치킨집이었는데, 언제 업종이 변경됐는지 모르겠다고 했는데, 접이식 어닝에는 충만치킨이라는 상호가 아직 남아있었다. 

 


 

2. 참새방앗간 내부

참새방앗간 내부 1
참새방앗간 내부 1

개업한 지 얼마 안 돼서인지 우리가 들어갔을 땐 손님이 한 명도 없었다. 내부는 아주 깔끔했으며, 이전에 치킨집 인테리어를 그대로 사용하는 듯했다. 

 

참새방앗간 내부 2
참새방앗간 내부 2

칸막이 자리도 있고, 여럿이 앉을 수 있는 자리도 있어, 단체가 와도 괜찮을 듯싶다. 정면에 오픈된 주방이 보이는데 정말 깔끔했고, 조명도 밝아서 마음에 들었다. 

 


 

3. 메뉴와 음식

참새방앗간 메뉴
참새방앗간 메뉴

메뉴는 술안주로 사랑받는 모든 종류가 다 있었다. 전류, 탕류, 안주류, 마른안주, 사이드메뉴, 계절메뉴까지 실내포차 메뉴의 진수가 모두 있었다. 

일단 우리는 모둠전을 먼저 주문했다.

 

참새방앗간 김치와 양파간장
참새방앗간 김치와 양파간장

전을 찍어 먹을 수 있는 양파와 청양고추를 넣은 간장과 김치를 먼저 내주셨다. 간장만 봐도 전이 맛있을 것 같은 기대가 든다.

 

참새방앗간 모둠전 2
참새방앗간 모둠전 2

대나무 채반에 한지롤을 깔고 부추전, 김치전, 호박전, 동태전, 꼬치전, 새송이전, 동그랑땡까지 노릇노릇한 때깔의 전을  정갈하게 담아서 내주셨다.

 

 

참새방앗간 모둠전

사장님께서 먹기 좋게 가위로 전을 잘라주셨다. 막 부쳐 뜨끈뜨끈한 전은 모두 맛있었지만, 특히 호박전과 동태전에 계속 손이 갔다. 그래서 모둠전은 추가로 하나 더 주문했다. 

 

참새방앗간 해물파전
참새방앗간 해물파전

두 번째로 주문한 해물파전도 신선한 쪽파와 싱싱한 해물을 듬뿍 넣고 계란도 듬뿍 올려 바삭하게 구워내 고소하고 씹는 맛이 좋았다. 배곧 실내포차 참새방앗간을 전 맛집으로 인정하는 순간이다.

 

참새방앗간 가오리찜
참새방앗간 가오리찜

세 번째 안주는 함께 간 지인이 좋아하는 메뉴라고 주문한 가오리찜. 비주얼만 봐도 맛있어 보인다. 통통한 가오리를 부드럽게 쪄내, 살짝 데친 숙주에 매콤한 간장 양념을 올려 막걸리 안주로 안성맞춤이었다고 한다. 내 스타일은 아니지만...

 


 

4. 참새방앗간 후기

참새방앗간 외관 2
참새방앗간 외관 2

우연히 방문하게 된 참새방앗간은 밝은 내부 분위기가 좋았고, 음식도 깔끔하고 가격도 비싸지 않으며, 맛도 정말 만족스러웠다. 특히 내가 좋아하는 전류는 모두 너무나 맛있었다. 실내포차라기보다 전 맛집이라고 표현하고 싶다. 

물론 소주, 맥주, 막걸리도 시원해서 안주를 계속 부르게 했고, 사장님도 무척 친절하셔서 다시 맛있는 전을 먹으러 재방문할 예정이다.

 

 

 

 

오늘은 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오늘은 전: 시흥 정왕동 전 맛집 전문점

오늘은 전: 시흥 정왕동 전 맛집 전문점 안녕하세요?지나온 삶을 추억하고 싶은 소시민 삶과숙입니다.  나만 모르고 있었던, 이미 시흥 정왕동, 배곧동에 거주하는 분들에게는 유명한 전집 오

lifensoo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