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시흥 배곧 제이뷰티: 결혼식 올림머리, 메이크업 잘 하는 미용실

by 삶과숙 2022. 11.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나온 삶을 추억하고 싶은소시민 삶과숙입니다.

 

시조카의 결혼식이 있어 외숙모로써 한복을 입고 참석해야만 해서 헤어, 메이크업을 어디에서 할까 고민하던 중 집에서 가까운 배곧 제이뷰티에서 어제 메이크업을 받고, 올림머리를 했습니다. 

  • 주소: 경기도 시흥시 서울대학로 278번길 61 베니스스퀘어 S동 2층 212호
  • 전화: 010-9484-5923
  • 주차: 베니스스퀘어 지하주차장 
  • 영업시간: 09:00 ~ 20:00 (100% 사전예약제, 상담문의 상시 가능)

제이뷰티 외관

9월말에 팔꿈치가 골절돼 수술을 하고 회복중에 있는 나는 조카 결혼식에 한복을 입고 가야할지 말지 고민을 하게 되었다. 10월 마지막 주에 11월에는 보조기를 착용하지 말고 재활에 더욱 힘쓰라는 의사선생님 말씀을 듣고서야 한복을 입는 건 당연하고, 어디서 헤어, 메이크업을 할지 고민하게 되었다. 배곧에 헤어메이크업을 하는 미용실이 있는지도 모르겠고, 청담동으로 가자니 식구들이 나 때문에 모두 일찍 부터 고생할 거 같고, 예식장 미용실에서 하자니 검증도 안 된 곳인데 가격만 비싸고...

 

고민끝에 일단 청담동은 배제하기로 했다. 예식장과 정반대 지역이라 집에서 부터 예식장까지 가려면 동선이 꼬일것 같았다. 차선책으로 예식장에 있는 미용실 후기를 알아보았는데, 후기가 너무 안 좋았다. 하지만 후기를 보던중 예식장 근처에 있는 미용실들을 알게 되었다.

차분아뜰리에와 나린메이크업.

이 두 곳은 후기가 좋긴했지만 전화 상담이 안 돼고, 카카오톡으로 예약문의 양식에 맞춰 메세지를 보내면 확인 후 연락을 주는 방식이었는데, 답장이 하루 이상 걸려 패스했다. 그리고 여기도 식구들이 아침부터 서둘러 고생해야하는 건 청담동으로 갈 때와 마찬가지일거 같았다.

 

그래서 모든 준비를 마친 후 집에서 예식장으로 출발하는게 나을 거 같다는 생각에, 마지막으로 배곧동에 있는 헤어(올림머리), 메이크업 가능한 미용실을 검색해 봤다. 미채움헤어와 제이뷰티 두 곳이 있어, 두 곳 모두에 문자로 문의를 남겼는데, 제이뷰티가 먼저 답을 주었다. 사실 후기는 미채움헤어가 더 많았는데, 빨리 예약을 마무리 하고 싶어서 제이뷰티로 결정했다. 예약금 2만원을 입금하면 예약완료!

배곧 제이뷰티 예약확정 안내문자

입금이 확인되면 위와 같이 안내문자가 온다.

롯데마트 바로 옆 베니스스퀘어 입구

드디어 조카 예식날!

예약시간에 맞춰 남편이 베니스스퀘어 앞까지 태워다 주어서, 배곧 제이뷰티로 가기 편한 곳인 KT와 SKT 대리점 앞에서 내렸다. 탑텐 매장 바로 전까지 걸어가면 된다. 제이뷰티는 탑텐 바로 윗층이다.

S, T동 엘리베이터 입구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에서 내리면 된다.

차로 올 경우 지하주차장으로 들어가 오른쪽에 주차하고 S동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된다.

엘리베이터 안내판

엘리베이터에서 내려 왼쪽으로 가면 제이뷰티가 보인다.

예약시간 보다 일찍 도착해서 앞 팀이 불편할까봐 밖에서 잠시 기다렸다 들어갔다.

대기공간
정수기 옆에 커피와 간식이 주비되어 있었다
아담한 매장 내부

출입구 바로 옆에 행거가 있어 겉옷을 걸어놓고, 안쪽 의자에 앉으라는 안내를 받고 가운을 주기 기다렸는데,안 주셔서 물어보니 가운은 따로 준비돼 있지 않다고 했다. 무릎을 담요로 덮어주시고, 목에 드라이보만 씌워주었다. 여기서 좀 실망.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들

롤로 머리를 먼저 말고, 메이크업을 시작했다. 원장님은 젤 처음 눈썹을 다듬으며 원하는 스타일과 오늘 입을 한복의 색상을 물어보고 거기에 맞게 튀지않는 자연스런 메이크업을 해주었다. 약 30분 정도 걸린거 같다.

올림머리 뒷모습
올림머리 옆모습

올림머리도 완성하는데 30분 정도 걸린거 같다. 

생각보다 엄청 빠른 시간에 완성한데는 이유가 있었다. 뒷머리를 일일이 만들어 핀을 꽂는게 아니고, 망사를 씌어 핀으로 고정해서 였다. 헤어는 헤어전문 선생님께서 해주시는 것과는 좀 차이가 있었다. 

하지만 집에서 가까운 곳에 있고, 가격대비해서는 괜찮았다고 생각한다.

시흥화페 시루 가맹점

계약금 2만원을 제외한 잔금은 시흥화폐 시루로 결제했다.

주차확인 해주시려고 차가지고 왔냐고 원장님이 물어보았지만, 난 패스.

예식장에 가서 한복을 갈아입고 결혼식이 진행되는 내내 머리도 흐트러지지 않고 그대로 유지되서 좋았다.

화장도 자연스럽게 잘 됐다고 여기저기서 얘기해 줘서 제이뷰티로 선택하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결론적으로 집에서 가까운 곳에서 하길 잘 한 거 같다. 

 

지금도 메이크업과 올림머리를 어디서 할지 고민하고 있는 분이 있다면 시흥 배곧 제이뷰티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