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정돈: 시흥시 배곧 돼지고기 목살 항정살 삼겹살전문점

by 삶과숙 2023. 3. 2.
반응형

정돈: 시흥시 배곧  돼지고기 목살 항정살 삼겹살전문점

안녕하세요?
지나온 삶을 추억하고 싶은 소시민 삶과숙입니다.

지난주 지인이 삼겹살집을 오픈하여 오늘 식구들과 함께 가보았다.

 

  • 주소: 경기도 시흥시 서울대학로 100 상가 502동 지층 119호
  • 전화: 0507-1349-6529
  • 주차: 이지더원2차에듀그린 후문 쪽 상가주차장 (매우 협소함)
  • 영업시간: 16:00 ~ 22:00 (매주 일요일 휴무)

정돈 외관
삼겹살전문점 정돈 외관

매장 규모가 작다는 걸 알기에 혹시 자리가 없을까 봐 6시 전에 갔는데 벌써 두 테이블엔 손님이 있었다.

 

정돈 천막석
삼겹살전문점 정돈 천막석
정돈 내부
삼겹살전문점 정돈 내부

총 4개 테이블이 안에 있고, 앞쪽 천막 속에 한 테이블이 더 있다. 그리고 아직은 추워서 밖에 테이블은 설치하지 않았지만,
날이 좀 따뜻해지면 밖에도 테이블을 설치할 계획인지 테이블과 의자를 매장 화단 앞에 쌓아두었다.

 

정돈 메뉴
삼겹살전문점 정돈 메뉴

정돈은 100% 국내산 프리미엄 선별육만을 제공한다고 적혀 있어 믿음이 갔다. 

자리에 앉으니 불판을 먼저 가져다주고, 불을 켜서 불판을 달군후 주문을 받았다.
우리는  정돈의 모든 고기를 맛볼 수 있는 모듬 한 접시와 된장찌개를 주문했다. 

 

정돈 모듬
삼겹살전문점 정돈 모듬

고기도 놋쇠그릇에 담겨 나와 더 신선하고 맛있게 보였다. 

 

정돈 수저세트
삼겹살전문점 정돈 수저세트

수저와 젓가락도 하나씩 개별 포장해 놔서 위생적인 면이 마음에 들었다. 일단 모든 식기가 새것이라 좋았다.

 

정돈 구이판
삼겹살전문점 정돈 구이판

삼겹살 목살 항정살을 모두 올리고 고기가 익기를 기다리는 동안, 소스와 밑반찬이 나왔다.

 

삼겹살전문점 정돈 소스

정돈으로 가면서 고추냉이가 나올까 안 나올까 얘기하면서 갔는데 소금, 쌈장과 함께 생고추냉이가 나와서 좋았다. 

 

정돈 밑반찬
삼겹살전문점 정돈 밑반찬
정돈 쌈
삼겹살전문점 정돈 쌈
정돈 와이파이 큐알코드
삼겹살전문점 정돈 와이파이 큐알코드

새로 오픈한 곳이라 그런지 와이파이도 큐알코드를 찍으니 바로 연결돼서 편했다. 

 

정돈 된장찌개
삼겹살전문점 정돈 된장찌개

정돈 된장찌개는 채소와 두부가 듬뿍 들어있어서 푸짐했다. 맛은 일반적으로 식당에서 끓여주는 된장찌개 맛으로 나쁘지 않았다.

 

정돈 모듬 구이
삼겹살전문점 정돈 모듬구이

콩나물과 김치도 불판에 함께 올렸는데, 나중에 썰지 않은 배추김치를 갖다 주어서 처음에 주신 김치가 볶은 김치라는 걸 알았고, 나중에 준 배추김치가 고기와 함께 구워먹는 김치인걸 알았다. 이처럼 아직 음식 나오는 순서가 뒤죽박죽이었다.

 

정돈 샐러드
삼겹살전문점 정돈 샐러드
정돈 파채무침
삼겹살전문점 정돈 파채무침

야채샐러드와 파채무침도 고기를 어느 정도 먹고 나서 갖다주었다.
처음 방문한 곳이라 음식 구성이 어떻게 되는지 몰라 나오는 대로 먹었는데, 음식 나오는 순서는 개선해야 할 것 같다. 

하지만 고기는 정말 신선하고 맛있었다. 항정살은 야들야들 고소했고, 삼겹살은 쫄깃하며 고소했고, 목살이 특히 부드럽고 고소하며 감칠맛이 강하게 느껴졌다.

 

정돈 목살, 항정살
삼겹살전문점 정돈 목살, 항정살

우리식구는 목살이나 항정살보다 삼겹살을 더 좋아하는데, 정돈에서는 목살과 항정살이 너무 맛있어서 추가로 주문했다.

 

삼겹살전문점 정돈 모듬구이
정돈 구은김치
삼겹살전문점 정돈 돼지기름에 구은 김치


돼지기름에 구운 치즈떡과 소시지도 씹는 맛이 좋았으며, 구운 김치는 말이 필요 없이 돼지고기와 찰떡궁합이었다.

 

정돈 볶음밥
삼겹살전문점 정돈 볶음밥
정돈 볶음밥 치즈
삼겹살전문점 정돈 볶음밥 치즈
정돈 치즈볶음밥
삼겹살전문점 정돈 치즈 올린 볶음밥

 

정돈 볶음밥 

마지막으로 볶음밥 1인분을 시켰는데, 치즈와 함께 나와 남은 고기를 잘게 썰어 김치, 김가루와 함께 잘 볶아 불판에 얇게 펴고, 치즈를 뿌렸는데, 지즈가 녹아든 볶음밥을 한 술 뜨니 세상 부러울 게 없는 맛이었다. 

정돈은 전체적으로 고기가 신선했고 맛있었으며, 테이블이나 식기들이 모두 새것이라 좋았다. 함께 곁들여진 음식들도 하나같이 정갈하고 맛있었지만,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주문 후 고기가 익을 때까지 먹을 수 있는 음식과 고기와 곁들여 먹는 음식이 나오는 순서를 정해서 일정하게 서빙해주어야 할 거 같다. 

매장이 작아서인지 테이블마다 환기시스템이 따로 설치돼있지 않고, 겨울이라 문을 모두 닫고 고기를 구워서 그럴 수도 있지만 고기를 먹는 내내 전체 환기도 잘 안 되는 느낌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점보다는 고기맛이 월등히 좋기 때문에 한 번은 재방문하여 불편한 점이 개선되었는지 확인하고, 개선되었다면 단골이 될 의사가 충분히 있다.   

시흥시 배곧의 다른 삼겹살집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https://lifensook.tistory.com/42

 

시흥회관 : 배곧 제주 오겹살(삼겹살) 목살 전문점 고기맛집

시흥회관 : 배곧 제주 오겹살(삼겹살) 목살 전문점 고기맛집 안녕하세요? 지나온 삶을 추억하고 싶은 소시민 삶과숙입니다. 집 앞 상가에 애정하는 삼겹살집이 있었는데, 사장님의 건강상 이유

lifensoo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