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EIHODO: 대만 중샤오신성역 KDM 호텔 근처 상해요리 맛집

by 삶과숙 2023. 4. 22.
반응형

EIHODO: 대만 중샤오신성역 KDM 호텔 근처 상해요리 맛집

 

안녕하세요?

지나온 삶을 추억하고 싶은 소시민 삶과숙입니다.

 

대만여행 중 아무 기대 없이 들어갔던 식당이었는데, 모든 음식이 맛있었던 EIHODO 상해요리 전문점을 소개합니다.

 

EIHODO 위치 (구글지도 참조)
EIHODO 위치 (구글지도 참조)
EIHODO 한자음
EIHODO 한자음

한자 그대로 읽으면 영풍당이다.

원래는 EIHODO 앞집에 가려고 했었다. 그곳은 항상 만석이었다. 그래서 현지 맛집인가 보다 하고 그 집에 가려고 했는데, 거기는 예약을 하지 않으면 갈 수 없는 곳이었다. 그래서 할 수 없이 근처에서 식당을 찾다가 바로 앞에 있는 EIHODO로 갔다. 

 

EIHODO 외부1
EIHODO 외부1

안으로 들어가려면 보도에서 몇 계단 올라가야 하기 때문에 바로 눈에 띄지 않아 처음에 다른 식당을 찾을 때는 보지 못했다. 그리고 밖에서 보기에는 별로 넓어 보이지도 않았다. 여하튼 EIHODO로 입장했다.

 

EIHODO 외부2
EIHODO 외부2
EIHODO 외부3
EIHODO 외부3

안으로 들어가니 내부가 밖에서 예상했던 거 보다 넓었으며, 손님도 많았다. 조금만 더 늦었으면 여기서도 저녁을 먹지 못할 뻔했다. 

 

EIHODO 영업시간
EIHODO 영업시간

EIHODO 영업시간은 위 사진을 참고하면 된다. 14:30 ~ 15:00 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다.

내부에 손님이 많아서 사진을 찍지 못했다.

 

EIHODO 새우요리
EIHODO 새우요리

메뉴가 다양했는데, 우리는 메뉴판에 있는 사진을 보고 여러가지 음식을 골랐다.

맨 처음 나온 요리는 새우요리였는데 우리나라 중화요리집에서 먹는 것처럼 친숙한 맛이었지만, 아주 맛있게 먹었다. 

새우가 크고 소스가 매콤해서 좋았다.

 

EIHODO 야채볶음
EIHODO 야채볶음

두 번째 요리는 야채볶음이었는데 이름은 모르겠다. 씁쓸한 맛이 났지만 난 괜찮았는데,  다른 식구들은 별로라고 했다.

 

EIHODO 소고기요리
EIHODO 소고기요리

 소고기 요리로 시킨건데, 먹어보니 우리나라 매운 갈비찜과 흡사했다. 돌뚝배기 안에 음식이 들어있어 마지막까지 음식이 식지 않아서 좋았고, 위에 올려진 고수와 안에 든 채소가 갈비와 잘 어우러져 술안주로 딱이었다.

 

EIHODO에서 건배
EIHODO에서 건배

EIHODO에 들어가 자리에 앉자마자 가지고 간 소주를 보여주며 마셔도 되냐고 물었더니 흔쾌히 허락해 주어서 고마웠다. 안 된다고 했으면 고량주를 시키려고 했었는데...

우리는 기분좋게 대만 맥주를 시켜 소맥으로 마시고, 한국 소주를 고집하는 남편은 소주만 마셨다. 

 

EIHODO 볶음밥
EIHODO 볶음밥

볶음밥은 우리나라에서 먹는 것과 다른 맛이었다. 향신료가 더 진한 중국의 맛이라고 해야 할 거 같다. 볶음밥도 맛있었다.

 

EIHODO 요리
EIHODO 요리

마지막에 나온 요리는 사실 잘 기억이 안 난다. 걸죽하면서도 채소들이 맛있었다는 거.

 

EIHODO에서 먹은 모든 요리는 너무 맛있었다.

그리고 직원들도 친절했고, 하지만 마지막에 신용카드로 계산하려고 했더니 대만 신용카드만 된다고 해서 결국 대만 달러로 계산했다. 관광객이 거의 안 오는 식당인 거 같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EIHODO는 만약 대만에 다시 가게 된다면 다시 한 번 방문하고 싶은 상해요리 전문점이다.

 

 

 

대만여행 숙소: 타이페이 KDM호텔 위치, 시설, 조식 후기

대만여행 숙소: 타이페이 KDM호텔 위치, 시설, 조식 후기 안녕하세요? 지나온 삶을 추억하고 싶은 소시민 삶과숙입니다. 처음 대만여행을 계획했을 당시 호텔 그레이스리 타이페이 스탠다드 트윈

lifensook.tistory.com

 

반응형

댓글